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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팁

코레일 비회원 전달하기 오류 해결방법

by 겜녀 2021. 4. 13.

오늘은 비회원으로 승차권을 전달했는데 뜨지 않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비회원 승차권 확인하기

 

'전달하기'로 받은 표를 확인하려는데 '조회된 승차권이 없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입니다.

물론 시스템상의 오류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승차권은 '전달하기' 누른 즉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표를 선물한 사람이 정보를 오기입 했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주 많기에 전달하기를 할 때 다시 한 번 확인하라고 메세지가 뜹니다.
이 때 혹시 모르니 화면을 캡쳐해두는 것이 좋죠.
비밀번호도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선물한 사람의 실수로 인해 조회가 안된다면 방법은 두 가지 있습니다.

 

 

 

1. 코레일 고객센터에 전화한다.

 

고객센터는 오전 6시~오후 10시까지 운영중입니다.
전화번호는 1544-7788, 1599-7878 입니다.

전화해서 미등록회원으로 승차권을 전달했는데 조회가 되지않는다고 하면 됩니다.

결제 카드 번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2. 역 매표소에 방문한다.

 

근처 역 매표소에 가서 표를 비회원으로 전달했는데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면 됩니다.
결제한 카드를 카드리더기에 꽂고 조회하면 정보를 어떻게 잘못 입력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정보만 듣고 그대로 코레일톡에 입력하시면 승차권이 뜹니다.
아니면 종이 승차권으로 발권 요청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코레일톡에서 이중으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이상 비회원 전달하기가 오류났을때 해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달한 사람이 승차권을 확인하는 방법이 없어서 처음부터 잘못 입력하면 번거로워지니 두번 세번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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